빌라 이사를 하고 인테리어를 한다고, 인테리어 업자를 잘못 선택한것이 독이 되었네요. 망할 화장실 온수라인쪽에 배관에 철사로 묶어 놔서 그게 녹이 나면서 배관에 크랙이 갔습니다. 또한 엘보로 꺽이는 구간도 t자 자재로 안전하게 돌려가야하는데. 그냥 라인을 줘서 휘어놔서. 미세 누수가 생겼습니다.
아랫집 피해
중요한건 바로 아랫집 천장쪽에서 누수가 나서, 기본적으로 도배는 해줘야하는 상황입니다. 누수 업체에가 나오면 기본 탐사비를 받고, 이제 누수까지 잡으면 누수공사비까지 받기 때문에, 도배+누수공사비 까지 지출을 해야하는 상황입니다.
빌라 누수 공사 비용 얼마나 나왔을까
누수탐지 비용과 공사 비용을 해서 누수설비업체하에게 대략 250만 만원정도 나온고 같고요, 이제 아랫집 도배 비용까지 발생을 하게됐습니다. 그런데 저에게 일배책이라는 보험이 있었는데요 이게 요긴하게 써먹을 수 있더군요, 누수업체 사장님께서 일배책이 있다면, 누수비용 청구를 보험사 쪽에 청구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서류작성과 보험사에 청구하는 방법까지, 다 알고 계셔서, 아주 편하게 일배책(일상배상책임보험)보험 청구를 보험사에 할 수 있었습니다. 저 같이 빌라 누수 공사 하게 되실일이 있으시다면 일배책 보험을 들어놨는지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