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존의대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지금까지의 역사를 되돌아 보면 ,
복잡미묘한 상황에 처한다면 생존본능으로 인해 극심한 스트레스에 도달하게 됩니다.
사람마다 느끼는 정도의 차이는 있슬 수 있겠으나 극심하게 반응을 하는 부류가 있는가하면, 내눈 앞에 막상 위험이 닥쳐야 느낄 수 있는 둔감한 사람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위기가 찾아온다면, 준비가 된 자와 준비가 안된 사람의 생존가능성은
극명하게 나뉠게 뻔하기 때문에 우리는 간소하게 나마 생존배낭를 꾸리는게 현실적으로도 가장 적합한 행동이라고 보여 집니다.
생존법과 더블어 자기가족과 나를 지키기 위해 생존에 필요한 물품들이 꼭 들어간 배낭 하나 쯤은 집안 한켠에 준비를 시켜놓는 다면, 든든한 아군이 우리들 곁에 있는 효과를 가져다 줄 것입니다.
1,배낭의 크기,
배낭의 종류로는 어떤 것들이 좋을까요, 집에 굴러다니는 가방도 상관없습니다.
생존에 필요한 용품이 1인이나 4인가족 기준이냐에 따라 틀려집니다.
아이의 나이, 노약자,및 건강 상태에 따른 배낭의 크기도 때에 따라 변화를 줘야 하는 부분이므로 , 개별적인 선택이 필요한 요소입니다.
2,이불or 은박비상담요
생존의 제일 큰 비중의 둬야하는 부분은 체온관리입니다. 한 여름에도 체온관리가 안되는 상황에 처한다면 , 우리의 목숨은 한순간에 위험에 처 할 수 있습니다.
계절에 따라, 두꺼운 점퍼와 함께 몸이 젖은 후 갈아입을 여분의 옷들가지는 챙기십쇼,
3,간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