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날 초록초록 하면서, 번들 번들한 한마디로 똥파리가 집에서(유충껍질) 계속 나오는게 아니겠습니까. 말 그대로 패닉 상태까지 갔었는데요. 한두마리도 아니고 날잡고 수십마리까지, 잡고 이제 없어지겠지 하고, 마음음 놓고 있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똥파리는 계속 나왔다
통파리는 없어지지 않았고, 같은 종류의 파리가, 1주일 내내 생성이 되더군요, 저는 무슨 저그에서 나오는 해처리 마냥, 계속 번식을 하는줄 알았습니다.
똥파리 유입 차단
- 똥파리 유입되는, 화장실 변기. 음식물 버리기. 하수구에, 뜨거운 물 버리기 등 다 시도를 해보기 시작을했습니다.
여러분들도 혹시 파리가 들어올 만한 곳에 뜨거운 물이나. 구멍등을 막아서 파리 유입을 차단을 1차적으로 해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창문사이사이에 생각보다 넓은 구멍이 있는지. 방충망에 구멍이 뚫렸는지. 집근처에. 동물이 죽었거나.음식물 쓰레기가 장기간 방치가 되었는지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파리가 계속나오는 이유 찾았다
1.파리가 유입이 되는게 아니고, 파리가 계속 생겼던 이유가 있었습니다. 바로 밖에 내놨던,화분 밑 바닥에서 구더기 껍질이 상당수가 발견이 되었습니다. 해당 화분은 다시 밖에 내놓고, 소독을 진행을 했구요.
2.쌓아 놓고 , 집에 물건등을 담아 놓았던. 홈쇼핑 박스or 스티롬폼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특히 홈쇼핑에서 먹는걸 시켰던 집은 박스는 바로 바로 배출을 해주시고, 혹시 집에 쌓아 놓았던 박스 중에, 냉동식품 전용, 박스인 경우. 필히 재활용장으로 직행을 해주세요. 음식물(냉동식품, 과일상자등)을 담았었던 경우, 해당 공장에서 박스등에 파리등이 유충을 낳는 경우가 더러 있어, 집안에 박스등을 쌓아 놓을 경우, 파리로 부화할 가능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