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할때 신경써야 하는 것, 준비물 해야하는 것들은?

이사할대 꼭 신경써야하는것들이 존재 합니다. 사소한것들이라도 신경안쓰고 이사를 하면 “돈” 낭비

“시간”낭비 엄청난 손해를 보는것들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미리 하지 않으면 후회하는 이사전 알아봐야하는 것들-

  1. 이사전에 꼭 미리 버릴것들은 미리 버리도록하자

이사를 하기전에 필요없는 옷이나. 가구 가전등은 미리 정리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안쓰는 것들은 미리 버리므로써 , 새집으로 이사가기전에 이런저런 쓰잘대기 없는 것들까지 이삿짐 센타에 맡기게 되면, 막상 새집에서 버려야하는 물품들 때문에, 어수선하고,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해지기 때문입니다.

2. 냉장고 음식물은 미리 소비하자.

냉장고의 음식들은 버리던가 보관이 가능한것들은 “아이스박스”를 이용을해서 보관을 미리 하도록 합니다. 쉽게 상할 수 있는 여름철에는 음식 보관보다는 빠른소비 또는 버리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3. 세탁기의 물은 미리 빼놓도록 하자

세탁기의 물은 미리 빼놓으시는게 좋습니다. 세탁기의 남아 있는 물을 제걱하는 방법은 간단하니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세탁기의 연결 호스를 모두 잠근 상태로, 하단 배수호수를 분리 시킨 후 탈수 기능을 3분가량 돌려주면, 세탁기에 남아 있는 물이 완전히 제거 할 수 있습니다.

4. 고급 가전 제품은, 삼성 엘지 대기업인 경우 “이전 설치 신청” 이용

고급 가전제품인 경우 이사업체에가 맡기게 되면 흠집 파손 유려가 걱정이 됩니다. 이럴때는 엘지나 삼성을 통해서 이전 설치 신청을 하게 되면, 파손 걱정없이 안전하게 가전제품을 이전설치가 가능합니다. 다만서비스 비용이 발생을 한다는 점- 가전제품별 가격대가 각기 다르므로, 문의를 먼저 해보는것이 좋습니다.

5. 각종 수도요금, 전기요금 공과금 미리 정산하기

보통은 이사 당일까지의 사용량을 계산을 해서 정산을 하게 됩니다. 이사 당일 120< 다산콜센터로 전화를 해 문의를 하시면 요금정산 관련 정보를 알아볼 수 있으며, 당일 정산이 가능합니다. 전기는 한전(123)으로 전화를 해서 전기 검침기 앞의 4자리 숫자를 확인하여 말해주면 정산이 가능합니다. 가스 정산인 경우는 이사 3일전에 도시가스 지역센터로 연락을 하여 이사 날짜를 알려주고 방문 날짜를 협의하시면 됩니다. 수도요금 전기요금 공과금등을 정리를하셨다면, 자동이체 해지까지 해주시면 완벽하게 끝이 나게 됩니다.

다만- 아파트인 경우 수도,전기,등 요금은 -관리소를 통해서, 협의 후 진행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6. 이사가지전에 꼭 해야하는것은?

이사가기전 이삿짐 센터 직원들이 방문을 하기전에는 귀중품은 따로 챙기시고, 파손유려가 있는 제품은 미리 스마트폰을 통해서 사진을 찍어 두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이사 직후 바로 귀중품 확인과 파손 유려가 있던 제품등을 바로바로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파손이나 분실된 것들에 대해선, 이삿짐 센터와 협의 및 문의를 통해서 분쟁을 해결을 하시면 됩니다.

7. 제발 전입신고와 확정일자는 바로바로 신청하세요

이사를 하고 14일 이내에 전입신고 하지 않으면, 5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신청 방법은 2가지로 할 수 있습니다 -관할 주민센터에 방문을 해서 신청하기 – 민원 24 홈페이지를 통해서 온라인 신청 하시면 됩니다. 임대차계약 시 보증금에 대한 권리를 지킬 수 있는 수단인 확인정일자는 – 전입신고와 동시에 진행을 합니다. 임대차계약서에 확정일자를 꼭 함께 받도록 하세요

8 그 밖에 알아봐야하는것들

-아파트인 경우 관리 사무소와 협의를 해서 엘리베이터 사용 승인,과 사다리차 사용을 위해, 주차공간 확보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쓰레기 봉투를 충분히 구매를 해두시고, 페기물 스티커 또한 미리미리준비를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관리비정산을 미리 하지 않으면 아파트 관리 사무소와 분쟁이 생길 수 있으니 미리 문의및 정산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