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 월 300만원이 필요한가? 대출을 받을 신용이 없다면. 주의에 친구가 없다면 도와줄 가족이 없다면 삼성 숙식 노가다를 추천한다.
오직 건강한 신체 건강한 대한민국 남녀라면 누구나 도전이 가능하다. 참고로 여자들도 한달 300만원 이상을 가져가는 곳이 삼성 반도체 숙식 노가다 이다.
오직 새벽에 일찍 일어날 용기와 좀 갑갑한 방진복을 입고 견질 수 있는 마인드면 충분한 곳이다.
하지만 숙식 노가다를 하기 위해서는 미성년자들은 안되며, 건설업 기초안전보건교육 이수증이 필요하다 .
참고로 건설업 기초안전보건교육은 미리 받는것이 도움이 된다. 노가다 쪽에서 인원을 구할때 100일 이상 혹은 몇달이 지난 교육자들을 원하는 곳이 있기 때문이다.
미리 이수증을 받지 않더라고 사람을 급히 구하는 곳에서는 이수증을 받기 위해 드러가는 돈을 대신 내주기도 하기 때문에 선택을 본인이 하셔야 한다.
자 그럼 야가다 이수증을 발급 받았다고 생각하고 다음 이야기로 넘어가 보도록 하겠다. 초짜 야가다 꾼들에게 팀장은 많은걸 바라지 않는다. 왜냐 팀장들도 당신들이 나와서 일을 해줘야 똥을 때먹기 때문이다. 여기서 똥이란 당신에게 책정된 금액에서 일정금액을 당신의 일당에서 몇퍼센트를 가져가는 파렴치한 행위이다.
똥때기는 한국 노가다판을 돌아가게 하는 원동력이자 , 요즘 최저시급과 별반 차이가 안나는 주된 원인이 되었다. 그렇기 때문에 노가다 일당 쟁이들이 심히 꺼려하게 된 주된 원인이다.
노가다의 일당 변화
2020년 후반기에 올라온 숙식 노가다꾼의 평균 하루 일당은 11~12만원이 책정되어져있다. 사실 이건 기본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금액이고 사무실과 계약된 일당은 이것보다 훨씬 높게 책정이 되어있다. 사무실과, 팀장들이 중간에서 가로 채어 가는 금액이라고 보면된다. 책정된 금액은 우리만 모른다. 노가다 직종에 따라 많이 달라진다.
여기서 내가 최저금액과 차이가 많이 안나면 차라리 알바를 하지 라고 생각을 하겠지만. 단기간에 300만원 이상을 벌려면 숙식 노가다만한게 없기도 하다.
하루일당이12만원이라고 하지만 오후 5시30분이 (업체마다 차이가있다) 넘어가면서 오바타임을 일을 하게되면 기본시급의 보다 월등히 높게 보너스 개념으로 하루 15만원 이상을 챙겨 갈 수 있는 시스템이 존재한다. 이게 숙식 노가다의 제일 큰 메리트이다.
야간 타임까지 하면 하루 12*2를 24만원까지 하루만에 챙겨 갈 수 있으니 이런 기회는 생각보다 많지 않다.
급하게 돈을 단기간에 벌고 싶다면, 꼭 연장근무다 야간 +토요일 일요일 근무가 있느냐고 해당 팀장이나 사무실에 문의를 해보시라.
다시한번 말하지만 이 일은 실수령액이 300이상이 될 수 있는 직업이다. 다만 그 무식하게 숙식노가다의 함정에 빠지지 않길 바란다.
-급하게 300만원이 필요하지만 꼭 팁은 2탄에서 공개할 예정이니 꼭 읽고 가기 바란다- 2탄은 준비 되는데로 글을 적도록 하겠다.
숙식 노가다 대출 받았던 방법<<<<<<<<<<